티스토리 뷰
목차
드디어 반팔티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! 점점 더 더워지면서 길거리에 반팔티를 입고 다니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, 오늘은 여름철이면 반드시 입어야 하는 반팔티셔츠 고를 때 팁 몇 가지와 관리법, 예쁜 반팔티셔츠 브랜드 몇 군데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.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!
반팔티 추천 브랜드
< 디스이즈네버댓 >
깔끔한 로고와 브랜드 특유의 감성이 묻어있는 디스이즈네버댓 반팔티
< Lee >
빈티지하면서도 캐주얼한 Lee만의 깔끔한 반팔티
< 커버낫 >
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데일리 캐주얼 웨어 커버낫 반팔티
< 예일 >
캐주얼하면서도 영한 느낌의 아메리칸 캐주얼웨어 예일 반팔티
반팔티셔츠 고를 때 팁
반팔티셔츠, 지금부터 제가 알려드리는 몇 가지 팁만 주의하셔서 선택하신다면 한철 뿐만 아니라 몇 해나 더 입으실 수 있을 겁니다. 올여름 반팔티 쇼핑 전이시라면 아래 사항들을 고려해서 선택해 보세요.
첫 번째, 면수 확인
면 반팔티의 경우 면수가 높을수록 면사가 얇아져 찰랑찰랑한 느낌이 들며 부드럽고 가볍습니다. 반대로 면수가 낮을수록 뻣뻣하고 두께가 도톰해지죠.
평소 무게감이 있으면서 각이 잘 잡히고 튼튼한 느낌이 드는 반팔티셔츠를 선호한다면 면수가 낮은 상품을 선택하시고, 부드럽고 찰랑찰랑 거리며 몸에 착 감기는 느낌을 선호하신다면 면수가 높은 상품을 선택하시면 됩니다.
여성 분들은 여름철 너무 얇은 반팔티를 입으면 속옷이 비치는 경우가 발생하는데요, 면 30수의 반팔티셔츠는 속옷이 상당히 비칠 수 있습니다. 반대로 면 16수 정도의 반팔티셔츠는 속옷이 덜 비치니 상황과 선호도에 따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.
Tip. 면수 숫자가 높을수록 부드럽고, 낮을수록 빳빳하고 도톰하다.
두 번째, 봉제 마감처리 확인
목 뒷부분이 헤리테이프로 마감된 반팔티셔츠를 선택하세요. 헤리테이프란 1cm가량의 얇은 원단으로 목 시보리와 몸통을 잇는 부분을 감싸서 마감처리한 것을 말합니다.
일반적으로 목 부분의 마감처리는 오버로크 하는 경우가 많지만 요즘 생산되는 반팔티셔츠들은 상당수 헤리테이프로 마감처리하여 내구성이 높아 관리하기 편합니다.
Tip. 목 뒷부분에 테이프가 둘러져 마감되었는지 확인하자.
세 번째, 봉제 방법 확인
갈라삼봉이란 3개의 바늘로 봉제한 것을 말합니다. 보통 일반적인 티셔츠 제작에 쓰이는 바늘이 2개인데 비하면 갈라삼봉 처리 된 반팔티가 더욱 견고하고 튼튼할 수밖에 없겠죠.
또, 여름에는 땀이 많이 나 오염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세탁을 자주 할 수 밖에 없는데요, 갈라삼봉 스티치 된 반팔티셔츠를 선택한다면 일반적인 반팔티 보다 더 오래 튼튼하게 입으실 수 있습니다.
Tip. 원단이 이어지는 부분에 박음선이 양쪽으로 박혀있는지 확인하자.
반팔티셔츠 관리 방법
반팔티셔츠를 오래도록 입으려면 몇 가지만 주의하시면 됩니다. 번거롭더라도 아래 사항을 고려하셔서 관리하신다면 한 해 입고 버려지는 옷들이 줄어들 거예요!
첫 번째, 세탁망 사용
세탁 시 일어나는 원단 간의 마찰과 탈수 과정에서 생기는 빨랫감 엉킴 등으로 인해 원단에 자극이 될 수 있습니다. 계속된 자극은 옷감의 내구성을 떨어뜨릴 수 있으며, 원단 늘어짐이나 해짐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.
반팔티셔츠의 내구성을 지키려면 세탁망에 한 벌씩 넣어 세탁하는 것을 추천드리며, 건조기는 최소한으로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. 건조기도 마찬가지로 원단에 마찰과 자극을 주어 내구성을 떨어뜨릴 수 있으니 최대한 사용을 안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.
두 번째, 행거 또는 굵은 옷걸이 사용
자연건조를 하더라도 옷걸이를 사용해 건조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. 중력에 의해 옷감이 늘어 기지 때문에 틀어짐이나 변형이 생길 수 있습니다. 그러니 옷걸이보다는 행거를 사용하시길 바랍니다.
옷걸이를 사용하셔야 한다면 반드시 굵은 옷걸이를 사용하시고, 보관하실 때에도 걸어서 보관하기보다는 개어서 보관하시는 것이 옷감 손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.